동구행정서비스헌장

우리 대전광역시 동구청 공직자 모두는「구민이 함께하는 공정행정, 현장중심 열린행정, 미래를 여는 혁신행정」을 실천함으로써, 23만 구민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살기 좋은 동구를 건설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
  • 우리는 권위주의적 행정에서 과감히 벗어나 항상 겸손하고 친절한 자세로 주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새로운 행정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면서 보다 효율적인 주민생활 중심의 현장 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구정을 구민에게 널리 알리고 참여할 수 있도록 모든 업무를 공개하여 투명하고 깨끗한 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업무처리 착오로 구민에게 불이익을 주었거나 불편을 드린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고, 그에 상응한 보상을 제공하는 현재보다 낫게 개선하는 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여 인터넷 홈페이지 및 언론에 공표하고, 구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자기업무에 최고가 되는 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.

이렇게 실천하겠습니다.

구민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
  •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에는
    • 방문하실 해당부서를 3분 이내에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1층 현관에 안내판을 설치하고, 안내도우미 1명을 두어 안내토록 하겠습니다.
    • 부서별 담당자를 30초 이내에 쉽게 찾도록 하기 위하여, 사무실 입구에 직원사진·담당업무가 표시된「직원배치도」를 부착하겠습니다.
    •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에게는 항상 1초 이내에 일어서서 눈을 보고 웃으면서 "어서 오십시오.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 자리에 앉으십시오. 저는 ○○○입니다."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.
    • 방문하셨을 때 담당자가 업무처리 중에 있으면 10초 이내에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의견을 정중히 듣겠습니다.
    • 업무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5분 이내에 다른 공무원이 응대하도록 하고, 담당자가 청내에 있을 경우에는 20분 이내에 면담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민원실 출입구에 장애인 도움벨을 설치하여 고객을 편안하게 맞이하겠습니다.
  •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에는
    • 전화벨이 울리면 3초 이내에 신속히 받고, 친절하게 답변한 후 고객보다 3초 늦게 끊겠습니다.
    • 전화를 받은 모든 직원은 "감사합니다. ○○과 ○○○입니다.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 " 라고 먼저 인사하고, 전화를 마칠때는 "감사합니다. 안녕히 계십시오" 라고 인사하겠습니다.
    •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통화내용의 요점을 간략히 전달하여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지 않도록 하겠으며, 전화 연결을 위하여 10초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담당자가 없을 때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내(출장 등 부득이한 경우 1시간이내)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우편, FAX, E-mail 등으로 문의하시는 경우에는
    • FAX 민원서류의 경우에는 접수 후 10분 이내에, 우편과 인터넷민원은 1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처리토록 하겠습니다.
    • E-mail에 의한 처리결과는 우리구 홈페이지(http://www.donggu.go.kr/dg)「참여마당」을 통해 3일 이내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.
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정보제공
  • 「민원행정실명제」를 성실히 이행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, 담당자 및 상급자 성명, 전화번호, 기타 연락처를 명기하겠습니다.
  •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구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.
  • 구정 시책과 제도에 대하여는 인터넷 홈페이지(http://www.donggu.go.kr/dg) 에 게재하고, 변동사항은 2일 이내에 게시하겠습니다.
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정보제공 : 서비스별 접수창구, 전화번호, FAX 번호 안내 표 입니다.
서비스별 접수창구 전화번호 FAX
관광불편 신고센터 관광문화체육과 042-251-6671 042-224-6154
청소년 유해환경 여성가족과 042-251-4241 042-224-6160
세무비리 신고 및 처리 세무과 042-251-4251 042-224-6155
자원봉사센터 총무과 042-251-4131 042-224-6152
환경 신문고 환경과 042-251-4551 042-224-6161
환경분쟁 조정신청 환경과 042-251-4551 042-224-6161
소비자 상담실 일자리경제과 042-251-4601 042-224-6162
부정축산물 신고센터 일자리경제과 042-251-4641 042-224-6162
교통불편 신고센터 교통과 042-251-4891 042-224-6168
위법·부당중개업소신고 토지정보과 042-251-4361 042-224-6157
시민건강상담 동구보건소 042-251-6161 042-224-6170
부정불량식품 신고 위생과 042-251-4681 042-224-6163
고객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
  •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·불만족하거나 개선사항을 발견하셨을 경우에는 문서, 전화, 우편, FAX, 인터넷 홈페이지(http://www.donggu.go.kr/dg) '전자민원'로 의견을 주시면 2일 이내에 조치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.
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: 서비스별 접수창구, 전화번호, FAX 번호 안내 표 입니다.
서비스별 접수창구 전화번호 FAX
문화예술 관광문화체육과 042-251-6671 042-224-6154
청소년유해환경 여성가족과 042-251-4241 042-224-6160
세무행정 세무과 042-251-4251 042-224-6155
민원행정 열린민원실 042-251-4311 042-224-6156
가정복지 여성가족과 042-251-4511 042-224-6160
노인복지 복지정책과 042-251-4501 042-224-6158
환경오염 환경과 042-251-4551 042-224-6161
청소환경 환경과 042-251-4561 042-224-6161
소비자보호 일자리경제과 042-251-4601 042-224-6162
건축행정 건축과 042-251-4801 042-224-6166
재난관리 안전총괄과 042-251-4951 042-224-6169
교통행정 교통과 042-251-4881 042-224-6168
지적행정 토지정보과 042-251-4351 042-224-6157
보건 동구보건소 042-251-6111 042-224-6170
위생 위생과 042-251-4651 042-224-6163
잘못된 서비스로 인한 시정 및 보상
  • 방문이나 전화를 하셨을 때 서비스가 불만족하다고 지적해 주시면, 부서장 책임하에 교육을 실시하여 불친절한 사례가 없도록 하겠으며, 결과를 5일 이내에 알려 드리겠습니다.
  • 공무원의 선의의 착오로 인한 1회 재방문 하셨을 경우에는 관내 거주자에게는 5,000원, 관외 거주자에게는 10,000원 상당의 현금 또는 상품권(도서상품권 등)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금품수수나 부정·비리행위 등에 대한 신고를 해주신 경우에는 비밀을 절대 보장하고 정확한 사실조사를 통하여 고객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서비스 개선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고, 착오가 발생된 점에 대하여는 발견 즉시 시정하여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겠습니다.
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
  • 서비스 이행기준에 대한 달성도를 매년 9월중에 실시하고, 그 결과를 10월중에 인터넷 홈페이지(http://www.donggu.go.kr/dg)에 공표하겠습니다.
구민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
  •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시정을 요하거나, 개선방안이 있을 경우에는 인터넷·전화·FAX·문서 등을 통하여 언제든지 의견을 개진하여 주시면 검토하여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.
  • 직접 방문하실 경우에는 미리 관련부서에 예약해 주시면 성실히 준비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겠습니다.
  •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관계규정에 의거 민원서류로 접수 또는 처리되지 않으므로, 반드시 신청인의 정확한 주소·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공무원이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모범 또는 칭찬하고 싶은 공무원을 적극 추천하여 홍보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구청을 이용하기 불편한 경우에는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를 찾아가 문의하시면 정성껏 도와드리겠습니다.

업무 분야별 서비스 이행기준

문화행정분야
  • 다양한 문화·예술행사를 개최하겠습니다.
    • 지역별 다채로운 전통문화 행사를 개최하여 독창적인 동구문화 창출 및 주민화합의 계기를 마련하겠습니다.
    • 참여하여 즐기는 각종 문화행사 추진으로 지역주민의 문화 향유권을 신장하고 건전한 놀이문화정착에 힘쓰겠습니다.
    • 관내에서 개최되는 전시, 공연, 축제 등 각종 문화예술 행사에 대한 안내물을 제작 배부하고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 홍보하겠습니다.
  • 문화재 보호관리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.
    • 연 2회(상·하반기)지정문화재 일제 점검을 실시하여 문화재 보존·정비사업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  • 1학교 1문화재 결연으로 문화재의 효율적인 관리를 도모하고 청소년들에게 봉사활동을 통한 문화재의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문화재 관련 자료를 상시 비치하여 민원인 요구시 즉시 제공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이용하기 편리한 문화공간을 만들겠습니다.
    • 가오·판암·용운·무지개·가양·성남·홍도·자양도서관의 열람 자료를 보강하고 누구든지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월 1회 이상 정리하겠습니다.
청소년 행정분야
  • 청소년 주체의 심신 수련활동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  • 청소년들의 심신수련과 가정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기 위한 청소년 가족하이킹 행사를 년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.
    • 소년소녀가장, 시설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부모의 정을 느끼게 하고 호연지기를 심어주기 위한 수련대회를 년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.
    • 청소년보호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분기별 1회 이상 운영토록 하겠습니다.
  • 청소년의 복지증진과 고민해결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  • 청소년의 진로, 이성, 가정문제, 각종폭력 등 고민해결을 위한 청소년종합상담실(042-251-4241)을 운영하겠습니다.
    • 자녀안심동구협의회와 관내 학교간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캠페인을 월 1회 전개하겠습니다.
    • 문화재 관련 자료를 상시 비치하여 민원인 요구시 즉시 제공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청소년 유해환경정비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    • 우리생활 주변의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유해환경신고센타 1개소를 운영하겠습니다.
    • 청소년 유해업소 합동단속반을 구성하여 분기별 1회 이상 유해환경 정비활동을 실시하겠습니다.
세무행정분야
  • 민원 1회 방문처리를 원칙으로 하며, 민원처리기간도 단축하겠습니다.
    • 과세자료의 수정 등 처리과정을 공개하여 동일한 민원이 발생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  • 민원 처리기간이 길어질 경우(일반민원 5일 초과, 이의신청 31일 초과) 전화 또는 공문서로 중간 처리과정을 통지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납세자 권리보호를 위해 성실히 노력하겠습니다.
    • 세무조사는 7일전에, 그 결과는 완료후 30일 이내 통지하겠습니다.
    • 세무조사 결과 추징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과세예고를 실시하여 과세전 적부심사청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지방세 부과징수를 목적으로 습득한 자료는 타용도 사용을 절대금지하여 법령에 근거하지 않는 과세정보는 제공하지 않습니다.
  • 주민편의 지방세정을 적극 실천하겠습니다.
    • 지방세 관련 법규, 조례의 제·개정 등이 있을 경우 동구소식지 및 홈페이지에 1회 이상 홍보하겠습니다.
    • 지방세 과오납 발생시 납세자의 신청이 없어도 신속히 파악하여 환부토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소액으로 인한 과오납금 수령이 이행되지 않을 경우에는 고객의 주소를 파악하여 환부해 드리겠습니다.
민원행정분야
  • 전자정부를 적극 추진하겠습니다.
    • 전자정부단일창구(http://www.egov.go.kr)에서 민원신청은 물론 주민등록등·초본 등 증명민원을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.
    • 다수인이 모이는 장소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하여 가까운 곳에서 증명민원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민원사무 처리기간을 단축하겠습니다.
    • 민원처리시 필요한 사항은 고객의 증명, 자체공부로 확인하는 등 민원 처리기간을 법정기간보다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구민 생활상담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.
    • 세무, 소상공인 창업지원, 건축, 법무분야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전문가를 초빙하여 월 1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주민편의를 위해 행정장비를 설치하겠습니다.
    • 고객 전용 컴퓨터 2대, 복사기 1대, 프린터 1대 등 행정장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가족관계민원은 익일까지 거주지 읍·면·동으로 통보하겠으며, 구에서 관리하는 제증명은 5분 이내에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.
복지행정분야
  • 노후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노인을 위한 평생 교육의 장을 마련하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,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전통윤리의 회복과 노인을 공경하는 건전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꿈과 미래가 있는 어린이를 육성하겠습니다.
    • 시설보호아동의 자립능력 제고로 조기에 건전사회인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  • 보육의 공공성 제고와 인프라 구축으로 꿈과 미래가 있는 어린이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여성의 능력 개발과 사회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.
    • 저소득 모·부자 가정의 자립능력을 배양하고 가정폭력 및 성폭력 발생방지 상담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.
    • 양성평등 사회구현과 여성의 권익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환경행정분야
  • 쾌적하고 청명한 대기질 보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.
    • 대기배출 사업장에 대하여 정기적인 지도·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.
    • 운행중인 차량을 대상으로 자동차 배출가스를 주기적으로 점검하여 개선하겠습니다.
    • 비산먼지 발생사업 특별관리공사장은 분기 1회 이상, 일반관리 공사장은 연 2회 이상 지도·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맑고 깨끗한 수질보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  • 폐수배출 사업장에 대한 정기적인 지도·점검으로 수질환경을 보전하겠습니다.
    • 약수터·공동우물 등 먹는물 공동시설에 대하여 분기별 1회 이상 정기적인 수질검사를 실시하겠습니다.
    • 유통중인 먹는 샘물에 대하여는 연1회 이상 수질검사를 실시하겠습니다.
    • 오수처리시설 및 단독정화조에 대한 내부청소를 통하여 수질 환경보전에 힘쓰겠습니다.
청소행정분야
  • 청결한 도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  • 종량제봉투에 담아 놓은 쓰레기는 새벽 4시부터 매일 수거하겠습니다.
    • 재활용품은 동별, 요일별로 매일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 사이에 수거하겠습니다.
    • 음식물 쓰레기를 분리 수거 자원화 하겠습니다.
    • 청소취약지역을 1일 1회 이상 순찰하여 청결하고 깨끗한 도심을 만들겠습니다.
  • 쓰레기 불법투기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  •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예방행정을 하겠습니다.
    • 쓰레기 불법투기자를 신고하여 주시면 현장을 확인 투기자의 신원이 확인된 경우 과태료를 부과하고 과태료의 30%를 포상금으로 드리겠습니다.
    • 신고하신 주민의 신분은 보장해 드리겠습니다.
소비자보호행정분야
  • 소비자 정보제공의 기회를 마련하겠습니다.
    • 소비자가 알아야 할 새로운 생활정보 자료는 소비자단체, 행정기관 등을 통하여 제공하겠습니다.
    •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영위하고 소비자 피해를 줄이기 위하여 각종 정보와 피해사례 등을 담은 소비자 소식지를 배부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피해 구제절차, 방법 등에 대한 소비자 교육을 시·구와 소비자 단체가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소비자 권리확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  • 건전 상거래 질서 확립을 위한 계량기와 연료유 미터 등에 대??지도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.
    • 불법 공산품 및 불법 위조상표의 유통으로부터 피해를 줄이기 위하여 유관기관 합동으로 단속을 실시하겠습니다.
    • 건전한 소비생활 정착을 위하여 개인서비스요금 동향 및 주요 생필품 가격을 월 1회 이상 조사하여 동구 홈페이지에 게재하겠습니다.
  • 소비자 참여 기회를 확대하겠습니다.
    • 소비자상담실을 운영하여 각종 신고사항 등을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    • 각종 공공요금 결정과정에 소비자단체를 참여시켜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.
건축행정분야
  • 철저한 안전관리로 부실공사를 예방하겠습니다.
    • 건축공사장에 대한 철저한 점검으로 안전사고 예방과 부실공사를 예방하겠습니다.
    • 감리자에게는 완벽한 감리를 수행하고 시공자에게는 견실시공이 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건축공사로 인한 소음, 먼지, 건축자재 적치 등이 없도록 현장 관리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.
  • 절차를 간소화하고 규제를 완화하겠습니다.
    • 불필요한 서류를 요구하지 않겠으며 담당공무원이 확인 할 수 있는 사항은 직접 확인하여 처리하겠습니다.
    • 건축신고업무 기동처리반을 운영하여 직접 찾아가서 서류작성을 대행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사전예고민원 대필제를 실시하여 허가·신고지연으로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공정하고 투명한 민원처리를 정착시키겠습니다.
    • 모든 건축허가는 합리적인 절차에 의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하여 건축행정의 신뢰도를 높이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모든 민원에 대하여 가부를 분명히 하고 신속·정확하게 통보하여 구민이 의구심을 해소할 수 있도록 투명한 민원처리를 하겠습니다.
생활민원행정분야
  • 다양한 방면으로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현장생활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.
    • 구정환경순찰, 생활민원 Call제 운영, 전화 및 구술(제보)상담, 인터넷 홈페이지 등 여러 경로를 통하여 고객의 불편 사항을 듣고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.
    • 타부서에서 처리하여야 할 일도 함께 모아서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.
  • 구정 순찰을 강화하여 안전사고 예방 행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  • 도로 시설물 및 맨홀 파손 등 긴급 정비를 요하는 사항은 즉시 조치 완료토록 하겠습니다.
    • 특히 해빙기, 우기철, 동절기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미리 시설물을 점검 관리하여 자연재해를 사전에 예방토록 하겠습니다.
재난·방재행정분야
  • 현장위주형 재난·재해예방 행정을 강화하겠습니다.
    • 재난·재해가 발생하면 현장에 즉시 출동하여 응급조치 후 항구적인 수습과 복구작업을 하겠습니다.
    • 재난·재해 발생을 대비하여 년 4회 이상 훈련을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재난방재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겠습니다.
    • 재난·재해예방을 위하여 매월 4일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실시하고 24시간 방재 종합상황실을 유지하겠습니다.
    • 강우·기상·수위 상황 등 정보공유를 확대하겠습니다.
  • 안전사고를 사전에 철저히 차단하겠습니다.
    • 매월 1회 「안전 점검의 날」을 운영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겠습니다.
    • 재난·재해 관리대상시설에 대한 일제조사 및 안전점검을 년 2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.
    • 재난·재해 관리대상시설 점검결과의 전산자료 입력을 통해 관리 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.
교통행정분야
  • 교통관련 인·허가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    • 교통관련 민원의 처리기간을 단축해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.
    • 위 기간내 처리하지 못할 경우 중간상황을 고객에게 통보하겠습니다.
  • 법규위반 차량 및 건설기계 불법주기 지도단속 강화로 주민 생활 불편사항을 해소하겠습니다.
    • 불법구조변경 사항을 분기별 1회 이상 시·구·유관기관 합동 단속을 실시하여 대형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운행 질서가 정착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건설기계불법주기 일제단속을 매월 1회 이상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불법행위 근절과 주차질서 확립에 힘쓰겠습니다.
  • 폐차를 무료로 대행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압류, 가압류, 저당 등 체납이 없는 차량에 한해 견인에서 등록말소까지 무료로 대행해 드리고, 3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교통안전을 주민의 눈으로 바라보겠습니다.
    • 어린이 교통사고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도록 어린이 교통안전체험 학습장을 운영하겠습니다.
    • 무단방치차량에 대하여 취약지구 주2회 순찰로 교통소통 및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히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도심지 주차난 해소를 위한 주차공간을 확보하겠습니다.
    • 도심지내 공영주차장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겠습니다.
    • 1가정 1주차장을 가질 수 있도록 내집주차장 갖기 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매년가구에 보조금을 지원하겠습니다.
  • 불법 주·정차 단속을 강화하여 쾌적한 도시교통 조성에 노력하겠습니다.
    • 관내 불법·주정차 금지구역에 대한 단속을 매일 실시하여 원활한 교통소통에 힘쓰겠습니다.
지적행정분야
  • 양질의 지적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  • 개별공시지가확인원, 토지대장,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등 즉결민원은 5분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고객께서 직접 구청을 방문하시기 어려울 경우 인터넷으로 민원신청(지적도등본, 임야도등본, 토지대장, 임야대장, 토지이용계획확인원, 개별공시지가확인원)을 하시면 처리비용 납부확인 후 고객의 편의에 따라 방문수령 또는 우편으로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.
  • 지적민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드리겠습니다.
    • 홈페이지에 민원내용 및 처리과정, 구비서류, 민원 신청양식 등을 게재하여 구청을 여러번 방문하는 번거로움을 덜어드리겠습니다.
    • 민원서류에 처리부서, 담당자 및 상급자 성명, 전화번호 등을 명기하여 민원행정 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.
    • 주요 지적업무에 대하여는 구정백서,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.
보건분야
  • 고품질의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  • 한방진료와 물리치료를 주 3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.
    • 건강증진센타에서는 주민에게 알맞은 운동처방을 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어린이 구강보건사업 전개로 치아질환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평생건강관리를 위한 보건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  • 임산부의 안전·자연분만 유도 및 모성 건강증진을 도모하겠습니다.
    • 영유아의 성장단계별 건강관리 및 예방접종을 실시하겠습니다.
    • 만65세 이상 저소득노인, 만성퇴행성질환자를 방문 간호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전염병 발생을 예방하겠습니다.
    • 연중 예방접종실시, 보건홍보 등 전염병 예방활동을 전개하겠습니다.
    • 전염병 의심환자의 역학조사, 가검물채취검사, 방역소독 등으로 확산방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위생분야
  • 위생업소의 수준을 높이겠습니다.
    • 위생접객업소의 퇴폐·변 태 불법영업 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겠습니다.
    • 식품제조업소의 철저한 지도점검으로 부정·불량식품을 근절하겠습니다.
    • 각종 위법사항을 우편, 전화, FAX, 인터넷 등으로 신고해주시면 상응한 보상금을 지급하겠습니다.
  • 자료관리 담당부서
  • 총무과
  • 서동진 042-251-4133

최종수정일 2019-12-27

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?
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“출처표시”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 공공누리 1유형
TOP